남양주시 진접읍 금곡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현장

<남양주시 금곡리 소재 금곡산업단지 조성공사 현장은 환경의식조차 찾아볼 수 없다.>
<세륜장이 부적절하게 가동되고 있는 모습>
<불법처리 되고 있는 건설오니>
남양주시 진접읍 금곡리 소재 금곡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건설 오니 상당량이 발생신고조차 누락된 것으로 드러나 행정단속이 시급하다.

더욱이 현지 공사장의 세륜시설에 갖춰져야 할 건설오니 보관함이 없는데다 탁류가 인근의 하수구로 바로 유입되는 등 쾌적한 작업환경 부재를 낳고 있다.

심지어 세륜기 주변에는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공사장과 건설폐기물의 오니마저 부적절하게 처리된 것으로 드러나 관리감독의 소홀함이 그대로 드러났다.

진접읍 금곡리에 있는 산업단지의 조성공사 현장의 이영석소장은 "해당 사항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에 협력사와 얘기하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공사현장에는 각종 건설과 생활폐기물이 분리작업 없이 적치돼 물의를 빚고 있다>
<건설폐기물과 생활폐기물이 제대로 분리작업을 하지 않은채 그대로 혼합,방치되고 있다.>
뿐만아니라,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건설오니의 부적절한 처리와 보관함 미비, 그리고 산적한 생활폐기물과 건설폐기물이 무방비로 방치돼 환경 마인드가 절실한 실정이다.

이와관련, 이영석현장소장은 "나름대로 세륜기는 정상 가동중이나 일부 작동상 미흡한 점이 있었던 같다"고 밝힌뒤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각종 건설오니는 지정된 차량이 들어와 그때 그때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