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 여부, 대다수가 일요일 이내에 확인한다고 밝혀

리치커뮤니케이션이 내가 로또 당첨 여부를 확인하는 때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대표 로또 포털 사이트 로또리치가 회원들을 상대로 ‘내가 로또 당첨 여부를 확인하는 때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 응한 로또 마니아는 총 1814명으로 이 중 908명(50%)이 ‘추첨 당일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추첨 다음날 확인’한다고 응답한 회원은 403명(22%), ‘실시간 확인’은 270명(14%)로 그 다음을 차지했다. ‘생각날 때 확인’한다고 응답한 회원도 233명(12%)에 달했다.

설문조사 응답자 절반이 당일 추첨 이후 바로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대다수의 로또 구매자들은 추첨 다음날인 일요일까지 로또 당첨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또 당첨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문조사에는 1,569명이 참여했으며, 55%의 응답자(873명)가 로또리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한다고 응답했고, 인터넷을 통해 확인 한다고 밝힌 응답자(581명)는 37%에 달했다. 그 외로 88명(5%)은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확인한다고 답했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로또리치는 로또 마니아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로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 현재까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7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능은 ▲통계학에 따른 예측번호 제공 ▲로또분석 및 해설 ▲QR코드를 통한 당첨결과 확인 ▲로또 판매점 안내 ▲문화 콘텐츠 제공(영화, 만화, 재테크 등) ▲문자 메시지 안내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로또복권과 관련된 국내외 뉴스와 실제 로또 당첨자들의 후기 및 사연, 1등 당첨비법과 당첨번호 패턴 분석 등 로또 이용자들이 관심 있어 할 내용들로 가득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2015년 들어 확인된 1등 당첨자만 5명으로 알려져 로또맃ㅣ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로또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리치커뮤니케이션즈 소개
(주)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NO.1 로또복권 정보 제공 사이트인 로또리치(www.lottorich.co.kr)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