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파리바, 안전한 온라인 결제 위해 OT의 혁신적 지불결제 카드 시범 사용
BNP파리바(BNP Paribas)가 프랑스 고객 1000명과 더불어 ‘OT 모션 코드’(OT MOTION CODE™)를 시범 사용한다. 동적 보안 코드 솔루션인 ‘모션 코드’는 카드 뒷면의 세자리 정적 코드를 대체, 안전한 온라인 결제에 사용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01006062/en/

동적 보안 코드는 결제카드 사기와 효과적으로 맞서기 위해 고안됐다. 해커들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된 결제 정보를 빼돌린다. 동적 코드는 주기적으로 변경된다. 재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의미다.

BNP파리바는 동적 코드 시범 사용을 위해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의 ‘OT 모션 코드’ 솔루션을 선택했다. 이 결제카드는 카드 뒷면에 보안 코드를 보여주는 창이 있으며 새로운 보안 코드가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동적 보안 코드는 BNP 파리바 고객을 위해 온라인 구매 과정의 변화 없이 온라인 결제 보안을 강화해준다.

마크 에스빠뇽(Marc Espagnon) BNP파리바 결제/현금 관리 본부장은 “BNP파리바는 고객 경험을 꾸준히 증진하고자 하며 동적 코드 시범 사용은 이와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프랑스 고객과 이 솔루션을 테스트함으로써 강화된 보안을 통해 온라인 결제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 서비스 기관 총괄은 “OT는 새로운 소비자 구매 행동에 적응하고 최고의 보안과 최적의 사용자 친화성을 모두 담보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며 “OT는 모션코드와 더불어 카드 제작부터 인증 서버 구축을 아우르는 완전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길버트 아리라(Gilbert Arira) CB 그룹(Groupement CB) 최고경영자(CEO)는 “프랑스의 경우 온라인 결제의 90% 이상이 결제카드를 사용해 이뤄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동적 보안 코드는 온라인 구매 보안을 강화하고 모든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와 호환된다”며 “이 같은 혁신적 행보에서 BNP파리바와 OT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BNP파리바는 고객이 보다 개인화된 안전한 방식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기능과 더불어 자사 결제 카드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카드 디자인 선택, 리볼빙 신용 옵션, 사기 의심 건에 대한 연중 무휴 알림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혁신적인 이번 개발은 고객의 일상을 지원하는 BNP파리바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완해준다.

‘모션 코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berthur.com/MotionCode)에서 찾아볼 수 있다.

BNP파리바(BNP PARIBAS) 소개

BNP파리바(BNP Paribas)는 7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유럽 내 14만 5000명을 포함해 총 18만 5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BNP파리바는 소매 금융/서비스(국내 시장 및 국제 금융 서비스)와 기업/기관 금융뱅킹 등 2개 핵심 업무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그룹은 유럽 내 4개 내수 시장(벨기에, 프랑스, 이탈리아, 룩셈부르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NP파리바 개인 금융(BNP Paribas Personal Finance)은 소비자 대출 분야의 선두주자다. BNP파리바는 자사의 통합형 소매 금융 모델을 지중해 연안 국가와 터키, 동유럽, 미국 서부 대규모 네트워크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기업/기관 금융 및 국제 금융 서비스 부문의 경우 유럽에서 선도적 입지를 누리는 가운데 미주 지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는 한편,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견실한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소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오버츄어는 모바일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기업으로, 최초의 스마트카드부터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최신 비접촉식 지불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불결제, 통신 및 신원 확인 시장에 진출해있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스마트 트랜잭션, 모바일 금융서비스, M2M, 디지털 신원, 수송 및 출입 관리 분야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end-to-end solutions)을 제공하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700명에 가까운 R&D 인력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6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5개 대륙에 걸쳐 50개 이상의 영업사무소와 지역 당 1개의 생산 허브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140개 국가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berthur.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01006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