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회 현충일 추념사"국가안보에 여야,세대구분 없어"

박근혜 대통령은 제61회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우리가 오늘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설할 수 있었던 것은 수많은 선열들의 조국을 위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었다.

박 대통령은 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1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이같이 역설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북한 핵은 우리의 안보는 물론이고, 동북아와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이자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이라며, "정부는 북한이 비핵화의 길을 선택하고, 대화의 장으로 나올 때까지 국제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강력한 제재와 압박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박 대통령은 "북한 정권은 핵과 미사일 개발을 고집할수록 국제사회의 더욱 강력한 제재와 압박에 부딪히게 될 것이며, 결국 고립과 자멸의 길로 빠져들고 말 것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국가안보에는 여야, 지역, 세대의 구분이 있을 수 없다"고 말하며, "국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힘을 합쳐야만 분단의 역사를 마감하고, 한반도에 평화와 통일의 길을 열어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외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이룩한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지키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청와대 제공>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