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이상 군부 전국 3위, 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 수상

홍성군이 행정자치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추진하며 전국 시군구(188개)에서 응모한 ‘제6회 지자체 생산성 大賞(이하 생산성 대상)’ 공모에서 인구 5만 이상 군 지역(28개) 중 3위를 달성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지자체 생산성 대상 선정사업은 지방행정의 행정역량을 생산성의 관점(효율성, 주민복리증진 등)에서 측정·환류하고 지자체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모참여 기관 간 온라인 실적 상호검증, 현지실사, 심사위원 심사 등이 이루어졌었다.

홍성군은지방세 징수율, 예산집행률 등 지방재정·예산의 건전성, 전년도 결원대비 당해연도 신규임용률, 초과근무시간 감소율 등 효율적 인력·조직 활용, 취업자 증가율, 경제활동친화성 개선도 등 지역경제 기반조성 및 활성화, 지역 보건복지시설 증가율 등 문화보건복지 및 친환경 안전기반 구축 평가부분에서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 시상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주민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정주여건, 문화 복지 등 지자체의 전반적 업무 분야를 포괄하는 지표에서 전년 대비 실적이 크게 향상하여, 우리군 행정의 능률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고, 이에 충남 도청 수부도시에 걸맞은 주민 편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