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장교 합동임관식이 6일 오후 2시, 5,860여명의 임관장교와 각계의 주요인사를 비롯한 임관장교 가족 및 친지 등 2만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거행됐다.

이날 육.해.공군.해병대의 신임장교들은 군의 최일선에서 전투력을 발휘하는 핵심으로 국민 앞에서 조국수호의 결의를 다지고 호국간성으로 거듭난다.

합동임관식은 신임장교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해주는 명예로운 출정식이다.
지난 2011년 처음 실시된 합동임관식은 올해 4번째를 맞이하며, 국군의 날과 더불어 군의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는 식전 행사, 1부 행사, 2부 행사, 식후 행사로 구분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국방부 장관에게 임관신고를 하며, 가족 친지가 직접 임관장교의 양어깨에 소위 계급장을 달아준다.

임관사령장을 수여 받고 난 다음 ‘대한민국 장교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을 다하고, 헌법과 법규를 준수하며 부여된 임무를 수행할 것을 엄숙히 다짐’하는 임관선서를 했다.

2부 행사는 각 학교별 성적우수자 8명이 우등상장을 받고, 신임장교가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국토를 수호하겠다는 ‘조국수호 결의’를 한뒤 그 의미가 새겨진 호부(虎符)를 받는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소위들을 대표해 각 군 장교 7명이 임관장교 전원의 사진이 담긴 태극기를 전달했다.
임관식이 열린 6일은 고종이 1883년 태극기를 공식 국기로 선포한 날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여군장교는 지난해 비해 178명이 늘어난 341명이 임관했다.
총 72개 대학중 서울대학교 학군단을 비롯한 65개 대학에서 여군 학군장교를 새롭게 배출했으며, 공군에서도 최초 여군 학군장교 4명이 탄생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