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부여 재배현장 방문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8일 토마토산업 경쟁력 제고대책 추진을 위해 부여 토마토 재배농가를 직접 방문하고 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위치한 예창영농조합법인(대표 김유신)의 토마토 재배농장을 찾아 7000㎡ 하우스에서 한창 수확중인 토마토 온실을 시찰하며 ICT(자동환경제어장치) 운전을 시연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농진청, 농협중앙회, 유통공사, 농어촌공사, 충남도, 토마토 생산자 연합회, 토마토 수출·유통·가공업체 관계자, 생산농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마토산업 경쟁력 제고대책 발표 및 간담회”를 직접 주재하여 토마토 고품질 생산비 절감기술 개발, 수출확대 전략, 수급관리 및 생산자조직 육성방안 등 다양한 토론 및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FTA 등 농산물 수입개방, 농자재가격 상승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 농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토마토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의 토마토 재배현황은 610여 농가 365㏊에 이르며 연간 2만4836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 생산량 1위(점유율 13%) 주산단지로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