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성 강사의 역사콘서트

감성스토리교육원이 24일(목) 대전 시민대학 강의장에서 배기성 역사전문강사의 ‘강사리더십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사리더십교육’은 선진 교육과정인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와 IGCSE(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방식을 모두 적용한 토론 프로그램과 실전 스피치 프로그램, 독서교육프로그램 등을 전수한다.

이번에 교육에 나선 배기성 역사전문강사는 태국 방콕에서 미국계 영국계 두 군데 국제학교에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기성 강사는 “현재 학교 교육이 주입식, 암기식으로 이뤄지는 점이 안타깝다”며 "21세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방식은 이미 외국에서 검증된 교육과정의 방식을 차용하는 수밖에 없으며 방과후 학교수업에서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배기성 강사는 “학생 한명 한명을 교사가 직접 개성을 존중해가면서 지도해나가되, 학생들이 토론, 작문, 스피치, 읽기 등 모든 영역에서 각자의 재능을 마음껏 드러내도록 현장에서 교실 신바람을 한껏 올려주어야 한다”고 밝혔다.

감성스토리교육원 역사전문강사인 배기성 강사는 매월 ‘배기성 강사의 노래하는 역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촌의 시민대안교육인 ‘신촌대학교’에서 가라오케 근현대사, 드라마틱 한국사, 혁명과 민란의 드라마틱 동아시아사, 반려동물의 세계사 등의 창조적 커리큘럼을 설계해 수업시간에 대중가요를 직접 부르는 등의 수업방식으로 인문학 전반에 걸쳐 독특한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2015년 4월부터 지금까지 광명시청 주관으로 열고 있는 조선 청백리 오리 이원익 강의를 전국의 공무원들에게 순회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방송통신위원회와 대우세계경영아카데미에서 다산 정약용 및 국제관계사를 강의하고 있다.

감성스토리교육원 개요

감성스토리교육원은 청소년, 청년, 학부모, 시니어, 교사, CEO를 대상으로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최고의 지식과 지혜를 일깨워주는 교육기관이다.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를 추구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