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행정 경진대회 우수사례, 학습동아리 활동보고서, 제안 등 수록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직원들의 창의행정 우수사례와 창의 제안 등을 담은'세상을 바꾸는 작은 생각'책자를 펴냈다.

구정 발전을 위해 변화와 혁신으로 현장에서 발로 뛰며 만들어낸 직원들의 창의행정 우수사례 37건이 수록되어 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전산정보과의'시니어 영화제작 교육 및 발표회'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제26회 정보문화의 달 지역행사 공모에 서울 자치구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한 것이 특징.

서울영상미디어센터와 협력해 지난 해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문화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이 자신의 스토리를 담은 영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전문강사의 지도로 이론과 편집기술을 교육했다.

끝까지 참여한 12명이 만든 극영화 1편과 다큐멘터리 8편을 6월28일 구민 200명 앞에서 상영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중 2편은 2013 서울노인영화제 본선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지난 해 9월6일∼8일까지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2013 서울시 평생학습축제'전시부분에도 참여해 대상을 받았다.

지금은 중구 평생학습동아리에 등록해 모임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영화제작 초보인 60∼70대 교육생들이 작품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10분짜리 영상에 인생을 담았다 해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기도 하였다.

전산정보과 사례를 포함해 대기업과의 동반성장 협력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추진한 시장경제과 등 창의행정 우수사례 7건의 사례도 실렸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