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이용해 전시 산불 진화 및 조난자 구난 연습 실시

▲ 함께해요, 국민안전과 안보를 위한 을지연습!
[코리아방송]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수행해야 할 행동요령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확산하기 위해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17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시를 대비해 민(民)ㆍ관(官)ㆍ군(軍)이 합동으로 해마다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으로, ‘국가 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목표로 국가위기관리 연습, 국가총력전 연습 등 기관별로 비상사태 대비 임무수행 연습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을지연습에서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재해 대응을 위해 연구중인 드론을 활용해 전시 산불발생 상황에서 화재를 진화하고 고립된 조난자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지원과 원상호 과장은 “을지연습 홍보는 기관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은 물론 국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공공기관의 안보 분위기 조성과 국민의 관심이 함께 해야 국가 비상대비 태세도 튼튼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국립사림과학원은 앞으로도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공기관이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한 준비 및 공무원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자체 비상사태 대비훈련인 ‘을지연습’을 해마다 철저히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