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코리아방송] ‘백년손님’ MC 김원희와 성대현의 자은도 염전 강제 소환 특집, 제2탄이 공개된다.

오는 24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자기야-백년손님(이하 ‘백년손님’)’에서는 MC 김원희-성대현의 '염전 강제 소환 특집' 두 번째 이야기와 마라도 사위 박형일과 해녀장모 박순자, 천하장사 이만기와 제리장모 최위득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지난주, 자은도 최서방네로 ‘강제 소환’된 김원희과 성대현은 도착하자마자 염전 노동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숨 막히는 폭염과 1만 3,000평 염전의 위엄 앞에 무릎을 꿇었다. 성대현은 일을 하는 내내 실수하며 ‘구멍’으로 등극한 반면, 김원희는 ‘염전 에이스’로 떠올라 화제가 됐다.

이 날 방송되는 ‘백년손님’에서 김원희와 성대현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갯벌의 늪’이었다. 두 사람이 갯벌에 빠져 옴짝달싹 못하는 모습이 공개되자, 스튜디오에서 웃음이 터져나왔다. 잠시 후, 갯벌에 적응한 김원희는 염전에 이어 뻘에서도 전문가 포스를 풍기며 칠게를 잡기 시작했다. 성대현 역시 짱뚱어로 빙의, 갯벌에 온몸을 날리며 짱뚱어를 잡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일이 끝난 뒤, 폭염과 갯벌 노동에 지친 성대현 위해 염전 장모는 등목에 나섰다. 장모가 물을 틀자 물줄기가 성대현의 중요 부위를 강타했다. 이에 깜짝 놀란 성대현은 “아이, 어머니 어디다 쏘는 거예요!”하며 허둥지둥 중요 부위를 가리며 도망쳤고, 그 모습을 본 스튜디오에서는 곳곳에서 웃음이 터져나왔다.

저녁 식사 시간, 김원희와 성대현은 염전 장모표 남도밥상에 눈을 떼지 못했다. 감성돔구이, 소라무침, 병어 회, 숭어 찜, 백합 조개탕, 바위옷묵 콩국수까지 상다리 휘어지는 남도밥상의 위엄에 두 사람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어 장모가 가지고 나온 반찬은 더 놀라웠다. 바로 낮에 잡은 칠게들로 만든 ‘칠게 무침’이었다.

김원희와 성대현은 양념에 버무려진 채, 살아 움직이는 칠게들을 보고 경악했다. 살아있는 칠게 무침을 보고 충격에 빠진 성대현과 달리, 김원희는 먹방 여신답게 조심스레 칠게 한 마리를 입으로 가져가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과연, ‘살아있는’ 칠게 무침을 맛본 김원희의 반응이 어땠을 지, 김원희-성대현의 염전 처가 소환 두 번째 에피소드는 오는 24일 밤 11시 10분 ‘백년손님’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