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동차, 기계․부품․로봇산업전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미래자동차 관련 전시회

대구시는 물, 에너지, 의료, 전기차, 사물인터넷을 신성장 5대 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인프라 구축 및 관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엑스코는 이들 산업을 중심으로 전시사업 구조를 개편하고 산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해 보다 많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신규 행사로 선보이는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는 대구시의 적극적인 전기차 지원정책에 힘입어 향후 엑스코를 대표하는 산업전시회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최근 대구시와 엑스코는 전 세계 글로벌 미래자동차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메르켈 독일 총리 등 정‧재계 유명 인사들도 대거 참석한 세계 최대 규모의 완성자동차 모터쇼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지자체 중 유일하게 홍보관을 설치하고,‘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IFA)’에 대한 현지 참가기업과 참관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미래를 지향하는 행사답게 전 세계의 자동차 및 전기장치 분야 리더들과 함께 지식을 나누는 포럼과 자율주행차, 전기차, 튜닝카 분야의 신제품, 신기술을 선보인다. 이미 국내를 대표하는 현대·기아차 그룹과 르노삼성자동차, 세계적 전기자동차 기업인 테슬라와 BYD가 참가신청을 마쳤으며, 시승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 특별존과 수출상담회도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능형자동차 부품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포럼에는 현대기아차그룹의 권문식 부회장, 르노삼성의 질 노만 부회장과 한국GM, 보쉬, 타타, NVIDIA, 알리바바그룹 등 90여명의 유수 연사들이 참가하여 선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한다.

 이 전시회는 대구시의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 선도도시 목표를 이룰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며, 기존 완성차 위주의 모터쇼와는 달리 미래 첨단산업을 대변하는 특별한 전시회로서 전문가 및 일반인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대구, 경북 유일의 기계, 부품, 로봇 종합전시회로서 자동화기기전, 부품소재산업전, 로봇산업전이 370개사 92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