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일본 시라하마 정과 우호도시 교류 협약 체결

시라하마정우호교류

태안군이 지난해 중국 봉래시와의 우호교류 체결에 이어 일본 시라하마 정(白浜町)과도 우호도시 교류 협약을 체결하며 서해안시대의 대표적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태안군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일본 와카야마 현 시라하마 정 이타니 마코토 정장과 미조구치 고타로 의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태안군을 방문, 양 도시 간 우호도시 교류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이 민선6기 들어 적극 추진 중인 대외협력 시책의 일환으로, 군은 지역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 중국과 일본 등 해외 인접도시와의 관광·해양 교류 협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한상기 군수가 직접 해외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등 대외교류에 적극적으로 앞장선 결과 지난해 10월 중국 산동성의 해안도시인 봉래시와 우호교류를 체결, 상호 관광발전 및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는 시라하마 정은 와카야마 현 남서부에 위치한 인구 2만 2천명의 해안관광도시로, 지난해 5월 태안을 방문해 태안군과의 교류협약 의사를 적극 타진하기도 했던 이타니 마코토 정장 등 일본 방문단은 지난 23일 태안군에 도착해 환영만찬을 갖고 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후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상기 군수와 함께 우호교류를 체결하며 양 도시 간 공동발전의 결실을 맺었다.

이날 양 측은 문화와 경제, 교육과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우호교류 방안을 추진키로 합의했으며, 공동발전을 위해 지식정보 교환 등 우호적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민간교류 추진에도 상호 협력키로 했다.

군은 중국과 일본 등 해외 인접도시와의 협약이 문화와 관광, 경제 등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태안군이 서해안권 국제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외협력 시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한상기 군수는 “앞으로 국제교류의 폭 확대와 국제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산업의 확대 및 내실화에 나설 것”이라며 “적극적인 대외협력을 통해 태안군이 서해안권 국제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