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설작업에 전직원 비상발령 신속대응으로 대설경보 속에서도 대중교통 정상운행

군산시신속한제설작업차량소통원활

지난 9일부터 군산시에 대설특보가 발효되어 20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시에서는 주요 시가지 및 인도에 대한 신속한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시에서는 제설장비 57대, 350여명의 인력을 총동원하여 시내 간선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산업단지 및 농촌지역 고갯길 등에 대한 제설작업을 실시해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제거했다.

특히 11일에는 대설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관과소 및 읍면동 1,400여 전직원을 새벽 6시에 비상발령 및 종합행정 담당구역으로 현지 출장하여 골목길, 이면도로, 인도 등 제설장비가 미치지 않는 곳까지 제설작업을 실시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을 위한 최우선 행정을 펼쳤다.

그 결과 시 지역에 20cm이상 폭설이 내렸음에도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의 정상 운행으로 교통대란을 피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이는 군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와 제설작업 전담부서인 시 건설과의 한발 앞선 신속한 대응과 제설장비, 자재 등의 적기투입 및 제설요원들의 밤샘 제설작업의 성과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보유하고 있는 제설장비 외에도 그레이더 장비 등을 추가 투입하여 앞으로의 제설작업에도 만전을 기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내 집 앞, 상가, 골목길 등에 대해선 시민 여러분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