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 3종 경기 경기 중 가장 인상적인 수영 출발

완다스포츠 홀딩스(Wanda Sports Holdings)의 계열회사 아이언맨(IRONMAN)이 오스틴에 본사를 둔 퍼포먼스 멀티스포츠 브랜드인 로카(ROKA)와 장기간에 걸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어 기존의 관계를 강화했다고 5월 31일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로카는 아이언맨의 글로벌 공식 웨트슈트 및 수영복 파트너(Official Global Wetsuit and Swim Partner of IRONMAN®)가 됐고 이에 더해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십과 아이언맨 70.3 월드 챔피언십(IRONMAN 70.3® World Championship) 행사 공식 후원사가 됐다.

아이언맨과 로카 간의 파트너십은 2014년에 시작된 비즈니스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에 걸친 아이언맨 행사에서 존재감을 더 드러내 보이는 것에 더해 로카는 이번 10월에 열릴 아이언맨의 40주년 기념행사에서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십 수영 관련 제품을 홍보하는 데도 아이언맨과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카는 www.ironmanstore.com 과 roka.com 에서 공동 브랜드 수영 관련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매 수영행사 때마다 각 연령그룹에서 최고의 수영선수들에 대한 시상식에서 로카 최고 수영선수상(ROKA Fastest Swimmer Award)을 수여할 것이다.

로카의 CEO이자 공동설립자인 롭 카날레스(Rob Canales)는 “우리는 아이언맨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게 되어 흥분을 감출 수 없다. 아이언맨은 최상의 지구력 레이스 경험을 제공하는데 있어서 세계 최고의 회사이며 로카는 최상의 기능성을 자랑하는 기술 제품을 통해 선수들을 지원하는데 있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우리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더해 기존의 제품을 전세계 선수들에게 공급하는데 있어 아이언맨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긍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6년 사이에 로카는 세계 최첨단의 고기능성 웨트슈트, 고글, 안경, 수영복, 경주복 등을 디자인해왔다. 이들 제품은 무수한 국제 대회와 50회가 넘는 아이언맨 및 아이언맨 70.3 경기에서 이용되었으며, 로카 제품을 입는 대표적인 선수로는 하비에 고메스 노야(Javier Gómez Noya), 루시 찰스(Lucy Charles), 팀 리드(Tim Reed), 멜리사 하우실트(Melissa Hauschildt), 루크 맥켄지(Luke McKenzie), 메리디스 케슬러(Meredith Kessler), 린지 코빈(Linsey Corbin), 제시 토머스(Jesse Thomas) 등이 있다. 이번의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아이언맨 선수들은 아이언맨 빌리지에서 열리는 아이언맨 행사에서 로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이를 시험 착용하여 그 기능성을 실감할 수 있고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신제품을 독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언맨 70.3 월드 챔피언십 2회 챔피언으로 스페인과 뉴질랜드를 오가며 살고 있는 하비에 고메스 노야는 “로카의 매버릭(Maverick) 웨트슈트와 바이퍼(Viper) 스윔스킨을 처음 착용해본 것은 2014년인데 그 후부터는 계속 착용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구입하기가 매우 힘들다. 이번 로카와 아이언맨 간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전세계 아이언맨 선수들이 지난 4년 동안 내 개인적 비밀무기였던 첨단 로카 제품을 좀더 쉽게 구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6년 전 오스틴의 작은 차고에서 시작한 로카는 이제 수많은 철인 3종 경기 선수들과 수백 명에 달하는 멀티 스포츠 팀 선수들이 선호하는 웨트슈트, 수영복 브랜드가 되었다. 로카의 바이퍼 스윔스킨은 지난 수년 간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십 경기에서 선수들에 의해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도 더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아이언맨의 최고수익책임자(CRO)인 매튜 밴 빈(Matthieu Van Veen)은 “로카는 우리 선수들의 정신력과 잘 맞아떨어지는 이노베이션과 독창성을 체화하고 있다.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전세계 모든 행사로 확장시키길 원하고 있으며 로카의 수영 관련 제품을 전세계 모든 선수들에게 보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에 로카는 아이언맨과 아이언맨 70.3 시리즈에서 모두 브랜드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이는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십과 아이언맨 70.3 월드 챔피언십에 더해 북미주에서 40개의 경주, 유럽에서 32개, 오세아니아에서 13개를 포함하는 것이다. 각 아이언맨 레이스는 2.4 마일(3.86km) 수영, 112 마일(180.25km) 자전거 경주, 26.2 마일(42.16km) 달리기로 구성되고 아이언맨 70.3 레이스 시리즈는 1.2 마일(1.93km) 수영, 56 마일(90.12km) 자전거 경주, 13.1 마일(21.08km) 달리기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언맨 브랜드와 아이언맨의 글로벌 행사 시리즈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을 경우 www.ironman.com 을 방문하도록 한다.

로카에 대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을 경우 회사 웹사이트 roka.com 을 방문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