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8월 15일 광복 73주년을 맞이해 광복회원을 비롯한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하는 광복절 기념식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11일에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클래식 공연과 더불어 세계적인 K팝 아이돌이 참여하는 광복 73주년 기념 ‘DMZ 평화콘서트’가 경기도와 MBC 주최로 개최된다.

15일 오전 11시에는 파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광복회원과 사할린 영주 귀국자를 비롯해 시민, 학생, 군인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복절 기념행사가 열린다. 기념식은 파주시예술단의 뮤지컬 공연과 행사장 로비에서 광복의 의미에 대해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일본의 과거침략 만행을 되새기기 위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사진전을 병행해 개최한다.

파주시는 이번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13~15일 3일간 시내 주요 노선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쳐 평화 통일의 도시의 위상을 높인다.

광복절 행사 전 11일 최종환 파주시장과 함께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DMZ평화콘서트를 무료 관람할 예정이다. 독립유공자 유족(동반자2명 포함)에게는 행사전·당일 시내버스 무료승차가 제공되며 파주관내 민북관광, 자운서원, 파주삼릉도 무료입장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광복 73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파주시민이 하나가 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기 위해 기념행사를 마련했다”며 “광복절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