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뉴스 수도권
항공대 미래융합가술개발연구센터 산학협력 시대 새로열다김광배교수 세계적투자회사 PS HOLDINGS와 프로젝트개발 M.O.U 체결

한국항공대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센터장 항공재료공학과 김광배 교수)와 PS HOLDINGS(회장 이창수) 간 산학 협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17일 최근 홍콩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투자자들로 부터 투자금을 조성 운영하는(주)PS HOLDINGS(회장  Jacob Lee,이창수) 의 인천사무실에서 향후 프로젝트개발에 따른 양해각서를(M.O.U)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에는 PS HOLDINGS 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키르키즈스탄 등)및 아프리카 현지의 지하자원 개발에 따른 연구 용역,신소재 개발 및 컨설팅,학술 연구지원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명실상부한 산학협력의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어 지하자원의 절대 부족국가인 우리 나라는 대부분의 자원을 해외로 부터 수입을 의존하는 형태이나 매장량 세계 최대를 자랑하는 중앙아시아를 거점으로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원자재 수급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도 많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년째 이어져온 PS HOLDINGS의 투자 노하우에 미래융합기술개발센터의 두뇌가 더해져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서막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PS HOLDINGS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들과도 지자체 경제발전 및 지역 활성화,인구 유입 등에 필요한 투자운용에 대해서도 협의 조율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PS HOLDINGS에서 확보중인 투자금은 30억 유로(한하 약 3조 9천억 규모)로 관심분야인 신재생에너지,환경 등에 주로 사용했으나 이번 산학체결을 통해 국내 MRO(항공정비사업)에도 진출 의향을 밝히며 그 자문역할을 미래융합기술개발센터에서 진행해 줄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MOU체결은 미래융합기술개발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국내 석학들과 연구진,기관,단체 등과 합의 컨소시엄을 형성,세계최초로 드림팀을 구성, 수익창출만의 목적이 아닌 개발도상국의 개발지원등 새로운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정서광 기자  sk-jung0313@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서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