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군산시청에서 … 대상 ‘사랑해요! 군산’ 등 총 5편 시상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군산시청 면담실에서 『2019년군산사랑 UCC 공모전』수상작 5편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역상품 애용하기 및 골목상권 이용하기, 건전한 지역 소비생활 등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군산사랑 시민운동」의 확산을 위해 ‘활기 넘치는 군산경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33일간 UCC(영상) 콘텐츠를 공모해 총 8편의 동영상 작품이 응모됐다.

심사는 부서 1차 예비심사, 2차 본심사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등급평가 및 항목별 점수평가를 실시해 대상을 포함하여 총 5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대상「사랑해요! 군산!(김수영 외 5명)」, 우수상 「군산 곰의 군산여행(김지훈 외 2명)」, 장려상 3편「함께 합시다! 경제자립도시 군산(함정훈), 인력거는 군산사랑을 싣고(전정미), 군산사랑상품권 알아보기(김수호)」이 선정되었으며, 이날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상 상금 100만원, 우수상 상금 5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과 함께 군산시장상이 수여됐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은 군산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군산시 각종 홍보매체 상영으로 시민들에게 소개해 향후 군산사랑 시민운동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이 군산 경제를 일으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산사랑 UCC 공모전 등을 지속 발전시켜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