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이전 등 투자금 총 772억, 고용인원 300여 명 규모 기업 유치

지난 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가세로 군수는 그동안의 우수 기업 유치 추진 내용과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군은 지난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업체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주)케어사이드, ㈜오케이섬유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동물용 의약품 및 건강식품 제조업 회사인 ㈜케어사이드는 태안기업도시 내 6만 6,112㎡ 부지에 502억 원을 투자해 2022년 12월까지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하게 되며 200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편조원단 제조업체 ㈜오케이섬유는 태안읍 평천리에 2만 9,584㎡, 투자금 116억 원, 고용인원 50명 규모로 2022년 말까지 신규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군은 투자기업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방침이며, 기업에 대해서는 태안군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임·직원의 주소지 태안군 이전 △지역인력 우선채용 △지역 건설 업체 이용 △지역 생산 농·수산물(로컬푸드) 소비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자동차용 전기장치 제조업체인 세종시 소재지의 ㈜케이엠에프(KMF)의 태안 이전을 추진한 결과, 2020년 3월까지 총 154억 원을 들여 ㈜케이엠에프(KMF) 태안공장이 준공 예정이며 50여 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 기업유치를 위해 ‘기업투자유치 촉진조례’를 개정해 태안군으로 이전한 국내기업 근로자에 대해 근로자 150만 원, 동반가족 1인당 150만 원(1,000만 원 한도)을 지원하는 ‘이주직원보조금’을 신설하고, 국내이전기업 및 신·증설 투자기업 보조금 지원조건을 ‘사업영위기간 3년 이상에서 1년 이상’, ‘투자금액 30억 원 이상에서 20억 원 이상’으로 완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본사 이전 기업에 대한 설비투자보조금을 10% 추가 지원해 기업들의 태안군 유치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케어사이드, ㈜오케이섬유 MOU 체결과 ㈜케이엠에프(KMF) 이전으로 총 772억 원 투자, 300여 명의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와 더불어 향후 기업투자유치 촉진조례 개정 등 다양한 기업 지원책을 발굴·추진해 더 많은 기업들을 태안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