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대한인신협, '제5회 INAK사회공헌大賞' 수상자 발표대한인신협-맹성규의원실, '4차산업혁명시대 사회적 약자 보호 방안' 세미나 개최
수상자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현 (사)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뉴스전문포털제휴평가위원회 평가위원장, 국제정책연구원 이사장, 이하 '대한인신협')(www.inako.org)는 14일 제5회 INAK사회공헌大賞 수상자를 발표했다.

대한인신협은 지난 13일 서울시내 모처에서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수상후보자 선정 심사위원회 선정회의를 갖고 엄격한 기준에 의해 수상자를 선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INAK사회공헌대상은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국정혁신부문, 지방자치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한류문화부문 등 총 12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국회의정부문의 '국회의정대상'에는 박정 국회의원이 선정됐다.

법률부문의 '법률공로대상'에는 송기석 변호사(전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 법률공헌대상에는 이흥락 변호사가 각각 선정됐다.

국정혁신부문의 '국정혁신공헌대상'에는 맹성규 국회의원, 국정발전공헌대상에는 유승희 국회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지방자치부문의 '지방자치공로대상'에는 장욱현 영주시장이 선정됐다.

지방자치부문의 '지방자치의정대상'에는 안성현 청주시의회 의장과 인치견 천안시의회 의장이 공동 선정됐다.

지방자치부문의 '지방자치발전대상'에는 정봉규 성남시의회 의원, 이종담 천안시의회 의원이 공동 선정됐다.

과학부문의 'IT공로대상'에는 김기성 태그앤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대상'에는 이지향 대한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특별위원이 선정됐다.

프레스클럽부문의 '국위선양대상'에는 이재영 전 국회의원, '시민봉사대상'에는 강영수 건강소비자연대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프레스클럽부문의 '사회봉사대상'에는 류시문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공동회장, 백동열 화이트경영컨설팅 대표, 이재진 통일정책연 이사, 장미향 하내뜨 대표, 강광민 문화관광콘텐츠포럼 수석대표가 공동 선정됐다.

문화예술체육부문의 '문화공로대상'에는 이영철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총장이 선정됐다.

'제5회INAK 사회공헌대상'의 대회장 겸 심사위원장인 이치수 대한인신협 회장은 이번 수상자 선정과 관련하여 "올해는 지난 해보다 더 많은 분들의 추천이 들어 왔다"면서 "추천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분들을 이번 수상후보자 추천서를 통해서 접할 수 있었다"면서 "오늘날 우리 사회가 이처럼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이처럼 훌륭한 분들이 우리 주변 곳곳에서 헌신한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하지만 본 상은 한정이 되어 있다"면서, "그 만큼 경쟁이 치열하여 각 분과 별 심사위원들의 고심은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었다"며 이번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은 "각 부문별 수상 후보자의 심사는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고 말하고 "특히 국가발전부문에서는 추천받은 후보자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본 상이 추구하는 가치에 적합한 후보자는 찾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2015년 본 상이 제정된 이후로 국가발전부문 수상자는 현재까지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

권중호 기자  k6031k@hnlife.kr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