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유승희 국회의원,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국정발전공헌대상' 수상시상식 9월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개최

2019년 9월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이치수 회장(현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회장)이 국정발전공헌대상 수상자인 유승희 국회의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사진공동취재단)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알림으로써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은 INAK사회공헌대상은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국정혁신부문, 지방자치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한류문화부문 등 총 12개 분야로 이루어진다.

국정혁신부문은 성실하고 진취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민생과 소통 노력에 기여한 점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삼는다. 조직위는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 자료를 토대로 관련 수상자를 선정한다.

유승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성 정치인이자 사회운동가로서, 그동안 보육 예산 확대와 여성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개혁, 직장 가정 내 성폭력 문제 해결, 저소득 가구 청년지원 정책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목소리를 꾸준히 내면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 의원은 이밖에도 호주제 폐지와 이주노동자 차별금지 등 사회의 불합리한 부분을 시정 요구하는 목소리를 대변해왔고, 올해는 소득불평등과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는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혀 행보가 기대된다.

권중호 기자  k6031k@hnlife.kr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