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슈퍼비전 진행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센터 너나들이실에서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10여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 역량 강화를 위한 슈퍼비전을 진행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청소년의 상담 대상 1순위가 또래친구라는 점을 반영해 만들어진 상담 프로그램으로, 정해진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또래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 주는 활동이다.

또래상담 교육프로그램은 공감·의사소통·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 사례지도 슈퍼비전’을 통해 또래상담자들에게 다양한 상담기법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1부는 심상치료 전문가와 ‘심상치료로 만나는 나의 마음, 너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인간 마음의 속성 및 공감에 대한 교육, 내 자신의 마음을 만나는 실습, 함께 공감하는 집단 심상체험 등 쉽게 접할 수 없던 심상 분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참신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2부에서는 포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와 함께하는 진로인터뷰가 진행됐다. 진로인터뷰는 전문상담교사가 되는 법, 전문상담교사가 하는 일 등 전문상담교사에 관해 평소 또래상담자들이 궁금하게 여길 법한 내용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또래상담자는 “심상이라는 상담분야를 체험하여 굉장히 흥미로웠고, 열심히 공부해서 전문상담교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후남 센터장은 “또래상담자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눈으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친구들의 미래가 매우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또래상담자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상담 지원과 교육을 통해 포천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