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전통시장에 음식의 향기 입히다

2014. 04. 24 by 김순례 기자

(사)인천상인연합회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위탁교육 진행

(사)인천상인연합회는 23일 오후 인천상인교육관에서 2014년 전통시장 상인, 예비창업 및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교육진행을 위해 다인요리전문학원과 MOU를 체결했다.

금일 MOU체결 후 인천상인교육관에서 실시되는 소상공인대학 창업교육은 5월1일부터∼9월 5일까지 총 9회 18일간 72시간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소상공인대학 창업교육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다인요리전문학원이 시행기관으로 참여해 이론위주의 일반적인 교육이 아닌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승부(사)인천상인연합회장은 "금년 교육을 통하여 연합회 소속 전통시장 상인들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내 반찬전문점 및 계절별 밑반찬, 웰빙음식과 샐러드 음식 전문점, 도시락 전문점 등의 시대 트랜드에 맞는 먹거리 핵점포를 육성할 계획"이라 전했다.

(사)인천상인연합회 박천사무국장은 전국최초로 전통시장내에서 시행되는 음식전문교육을 통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통시장내 식품전문가를 양성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시행기관인 다인요리전문학원은 창업 준비과정을 창업상담, 이론교육, 실습교육, 자금우선지원, 사후관리 총 5단계로 나눠 실시하며 모든 교육비는 100% 국비로 진행된다.

참여 강사로는 창업전문가이자 스타쉐프인 신창식 소장(신창식외식창업연구소)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시스템 전문가 최철용 원장(한국창업&프랜차이즈연구원) 기능장 김민혼 교수(한빛요리직업전문학교) 실전요리 40년 경력의 이은미 원장과 최남순 부원장(다인요리전문학원)도 교육에 참여해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교육 수료 후 꾸준한 사후관리는 물론 소상공인 정책자금 우선지원 혜택(최대 7,000만원까지)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생 모집은 29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인천상인연합회(032-873-4900), 다인요리전문학원(032-875-5266) 또는 이메일(lem0335@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