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 종합우승 달성 명실상부 시즌 사이클 최강자 입증

사이클 명가 의정부시청 사이클팀, 양양 전국대회 제패

2023. 07. 12 by 김나경 기자
의정부시청 사이클팀이 올해 두 번째로 전국대회 종합우승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이번 시즌 사이클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 사이클팀이 올해 두 번째로 전국대회 종합우승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이번 시즌 사이클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김나경 기자]의정부시청 사이클팀이 올해 두 번째로 전국대회 종합우승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이번 시즌 사이클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의정부시는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팀(감독 정한종‧코치 최승우)이 7월 1~7일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된 ‘2023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에서 금메달 8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앞서 의정부시청팀은 5월 ‘제25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에서도 우승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 트랙 랭킹 1위 박상훈 선수가 옴니엄(스크래치, 템포, 제외, 포인트, 종합)과 1km 독주, 장훈 선수와 함께 한 메디슨 종목에서 7개의 금메달을 쓸어담으며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4km 단체추발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강석호 선수가 스크래치에서, 홍승민 선수는 옴니엄(스크래치)에서 각각 은메달을, 장훈 선수는 4km 개인추발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팀을 종합우승으로 이끈 정한종 감독은 최우수감독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시장은 “무더위 속 혼신의 힘을 다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낸 선수단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있을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