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그렁그렁 할 땐 청소년전화 1388

▲ 태백시청
[코리아방송]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13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연합 아웃리치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연합 아웃리치 주간에는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알려줌으로써,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태백시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9일 관내 홍보 현수막 게첨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태백시청, 강원도태백교육지원청, 태백경찰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 탈선예방을 위한 우범지역 야간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20일에는 매월 진행되는 야간 이동상담실 ‘시루네상담소’를 운영하고 개인상담, 타로상담, 나비키트 체험, 먹거리 지원 등 1388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희 센터장은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지역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위기청소년 발굴과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 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