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에 미니악력기와 쿨링패치 나눠주며 일상 속 운동에 대한 중요성 전파

의정부시보건소, ‘일상 속 걷기 실천’ 건강도시 캠페인 실시[사진=의정부시 보건소 제공]
의정부시보건소, ‘일상 속 걷기 실천’ 건강도시 캠페인 실시[사진=의정부시 보건소 제공]

 

[코리아방송]의정부시는 9월 1일 일상 속 걷기 습관을 전파하고 실천 다짐을 작성하는 건강도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의정부시 행복로 일대에서 실시하는 합동캠페인에 보건소는 건강도시 캠페인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미니악력기와 쿨링패치를 나눠주며 일상 속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발한 한국인을 위한 걷기 가이드라인의 걷기 권장량, 걷기운동의 효과, 올바른 걷기 자세 등을 교육하고, 생활 속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며, 앞으로의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건강 다짐을 적는 활동을 했다.

또한, 현재 약 2,100명의 의정부시민이 활발히 참여 중인 ‘걷기왕 개인전’ 프로그램을 홍보해 많은 시민들이 흥미 있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이와 더불어 계단을 걸으면 10원씩 기부되는 의정부역 「행복나비 기부계단」과 전국 보건소 최초 건강매거진인 「2022 건강하다.」를 홍보하며 그 외 다양한 보건소 사업을 리플렛과 함께 안내했다.

또, 심뇌혈관 예방관리주간 기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함께 실시해, 참여자의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며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인식시켰다.

한편,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47만 명 전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 의정부’를 위한 건강 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