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까지 유관부서 합동대응 전담팀 운영 무더위쉼터 그늘막설치 드론 예찰활동

쿨링포그
쿨링포그

[여수=정청권 기자]30일 시에 따르면 최근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9월까지 폭염대응전담 TF팀을 운영한다. 유관부서와 합동 대응체계를 구축해 폭염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시민생활 밀착형 폭염대책을 추진한다. 폭염특보 발령 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복지관․읍면동 주민센터 등 401곳을 실내 무더위쉼터로 지정해 운영한다. 

또 취약계층 안전 확보를 위해 재난도우미․방문전담인력을 배치, 독거어르신․장애인․거동불편자 등에 안부전화․건강관리 등을 실시하며, 농어촌지역에는 드론을 활용한 예찰활동도 강화한다. 

그늘막
그늘막

폭염 저감시설을 확충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농림․어업․도로 등 기반시설 관리에도 힘쓴다. 

횡단보도․교통섬 등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이순신 광장 등 주요 관광지에는 쿨링포그를 운영한다. 낮 최고 기온 시간에는 시가지 주요도로 3개 노선 53.1km 구간에 살수차를 운영해 도심 열섬화를 방지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빠르게 찾아올 폭염에 빈틈없이 준비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폭염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보충 등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