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 구현 위한 민·관 청렴 간담회 개최

익산시청 전경[사진=익산시 제공]
익산시청 전경[사진=익산시 제공]

 

[호남=정청권 기자]정헌율 익산시장이 청렴 으뜸 도시 익산시 구현을 위한 청렴 의지 확산에 앞장섰다.

정 시장은 청렴 익산 구현을 위해 계약 및 관리 분야 청렴도 향상과 공사 등 업무 이해관계자와의 청렴 소통행보를 강화했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문건설 익산시 협의회(회장 박이수)와 함께‘청렴 익산! 만·관 청렴 상생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렴 리더인 정헌율 시장 주도하에 관계 공무원 및 전문건설 익산시 협의회 소속 지역업체 대표 20여 명이 참여해 시 청렴 취약 분야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올해 수립한‘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의 청렴·반부패 시책 안내, 청렴도 취약 분야 개선방안 논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청렴 시정 추진을 위한 청렴 의지 표명과 공감대 형성이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관련 부서와 공유하고‘감사위원회 주관 공사 등 현장 방문 청렴 상담’ 시책과 연계해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청렴 소통 내실화와 취약 분야 발굴·개선에 주력한다.

한편, 시는 청렴 가치 대·내외 확산 및 청렴 개선 의지 공유를 위한 반부패 청렴 집중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건설분야 청렴 민·관 상생간담회를 시작으로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 등 청렴 시책활동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청렴은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시정 운영의 핵심가치”라며“청렴 의지의 대외적 표명과 민·관 청렴 공감대 형성 활동에 더욱 노력해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