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와 ‘전좌마을’이라는 지명 유래 알릴 수 있는 기회 만들어..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 성료[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 성료[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김나경 기자]의정부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민 화합을 도모하는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0월 6일부터 7일까지 호원동 회룡사사거리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번 회룡문화제는 시민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열렸다.

올해 회룡문화제는 회룡과 전좌마을의 의미를 담아 호원동 회룡사사거리로 장소를 옮겨 새롭게 구성했다. 특히, 회룡문화제라는 이름의 의미를 증대시키고 ‘의정부’와 ‘전좌마을’이라는 지명 유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지난 6일 특설무대에서는 개막공연인 태조와 태종의 상봉 스토리를 담은 ‘회룡가’와 제52회 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합창단 ‘시민이 하나돼 만드는 하모니’ 및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의 공연이 이어져 많은 시민들이 늦은 밤까지 자리를 지키며 무대를 즐겼다.

또한, 지난 7일 체험마당에서는 소원등 만들기, 한복‧탁본‧서예‧난타‧전통간식 만들기 등 10여 가지의 체험과 의정부 취타대, 경기 수건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폐막공연으로는 의정부 출신 트로트 가수 이하준, 경기도립국악단(시나위오케스트라)과 국악그룹 억스(AUX)가 열띤 공연을 선보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편, 김동근 시장은 “38년만에 회룡의 의미를 담은 호원동 회룡(전좌마을)에서 회룡문화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법정문화도시에 걸맞는 전통문화예술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