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800여명 대상 취약계층 어르신 식생활 안정 도모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동지를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동지팥죽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동지를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동지팥죽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용인=수도권 황정우 기자]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동지를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동지팥죽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동지팥죽은 취약계층 어르신 414명에게 팥죽을 전달해 액운을 물리치고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자 간편식 팥죽, 팥양갱, 볶음김치로 구성해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추운 날씨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 380여 명에게 댁에서 쉽게 조리해 드실 수 있는 떡만두세트, 사골육수, 간편죽, 쌀, 김장김치, 계란 등 겨울철 먹거리를 지원 균형잡힌 영양섭취를 도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안부확인 진행과 함께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파대비행동요령 안내 등을 통해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식료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동지를 맞이해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해줘서 너무 고맙다. 덕분에 더 건강하게 올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김기태 관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동지팥죽과 함께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길 바란다.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에 좋은 기운을 듬뿍 받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