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혁신과 의정부 발전 앞당기는 정치인 되겠다”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22대 총선 의정부시 지역구 예비후보 등록[사진=정광재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22대 총선 의정부시 지역구 예비후보 등록[사진=정광재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의정부=권중호 기자]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전 MBN 앵커)은 지난 3일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 22대 총선 의정부시을 출마를 위한 예비후보 등록 절차를 마무리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정 대변인은 “어린 시절 미래를 꿈꾸고 계획했던 의정부에서 새롭게 정치를 시작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정치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 토대를 만들고 의정부 발전을 통해 지역 유권자의 사랑을 받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후보 등록을 마친 정 대변인은 애초 4일 오전 의정부시청 기자실을 찾아 출마 소식을 언론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자리를 계획했다. 하지만, 최근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정치 테러로 인해 긴박해진 정치 일정과 사회 분위기를 고려해 다음 주로 연기하기로 했다. 정 대변인은 이와 관련 “이 대표의 쾌유를 기원한다”며 “혐오와 팬덤 정치로 인한 정치적 갈등을 복원하기 위해 대화와 타협이라는 정치의 본령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을 지역 출마에 나선 정 대변은 매일경제신문사 기자와 MBN 앵커를 지낸 정통 언론인 출신으로, 지난해 10월 국민의힘 대변인으로 임명되며 본격적인 정치의 길에 나섰다. MBN 기자 시절에는 청와대와 국회 반장을 고루 거치며, 오랜 기간 중앙 정치 무대를 취재했다.

정 대변인은 의정부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의정부 소재 미 2사단 CRC에서 카투사로 군 생활을 마쳤다. 방송 앵커로 활약하는 한편 ‘중국 내수시장과 통하라’ ‘애널리스트 따라잡기’ 등의 경제 서적을 출간한 바 있다. 특히, 아내와 함께 저술한 ‘경제는 내친구’는 대한민국 청소년 필독서로 평가받을 만큼 장기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