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후 의정부시에 K-컨텐츠 테마파크 조성 위한 업무협약

의정부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정겸 ㈜SG골드 그룹과  의정부 k-contents 테마파크 조성 위한 MOU 체결 [사진=김정겸 예비후보 사무국 제공]
의정부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정겸 ㈜SG골드 그룹과 의정부 k-contents 테마파크 조성 위한 MOU 체결 [사진=김정겸 예비후보 사무국 제공]

 

[의정부=김나경 기자]김정겸 의정부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진정으로 의정부 발전을 위해 힘써야 할 때 임”을 강조하며 “정치적인 뒷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의정부 발전만을 위한 무엇인가를 고민해야 할 때”라며 MOU체결을 했음을 강조 했다.  

18일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해 12월 강남 엘리에나 호텔에서 개최된 SG골드그룹 창사 기념의 날에 ㈜SG골드그룹과 “K-컨텐츠 테마파크 조성 사업(가칭)”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강수경 대표이사와 김정겸 전 의원은 의정부시의 문화발전을 위해 향후 의정부시에 K-컨텐츠 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갖었다.

강수경 대표이사는 “의정부는 사실상 영화의 메카이다. 이런 이유로 K-culture의 허브가 될 역사성과 문화성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정학적인 위치로 인해 지난 70여 년 동안 국가 안보 담당의 지역으로 그 화려한 문화적 가치를 상실한 지역이다.”라고 말하면서 “김정겸 선생님과 함께 의정부 문화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잘 이행하여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겸 예비후보는 “의정부시가 문화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향후 김동근 의정부 시장님과 머리를 맞대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김정겸 예비후보는 “의정부시는 문화적 갈증이 심한 곳 이다. 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multi-complex(다중복합시설)가 필요하다. 다중복합 시설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관광숙박시설 등의 용도로 쓰는 건축물을 말한다. 필자는 의정부시에 이런 시설을 유치함으로써 영화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는 제주의 영화 박물관 같은 영화박물관(세트장 겸비), 대전의 대덕 연구단지처럼 AI 보급의 메카로 자리 메김 할 수 있는 IT 센터, mind sports로써 자리 메김한 상설 e-sports 경기장,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재활이 필요한 실내외 재활 센터 등을 갖춘 시설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한편, 김정겸 예비후보는 19일 국제학교 의정 유치를 위한 MOU체결을 준비한다고 전해 왔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