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공기업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2024년도 지방공기업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사진/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2024년도 지방공기업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사진/ 의정부시 제공]

 

[코리아방송/의정부 김효정 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는 3월 19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지방공기업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맑은물운영과장 주재로 진행한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소 4개부서 팀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예산 집행에 대한 최종 실적 분석과 함께 올해 예산 집행 대상 액과 사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 이를 토대로 실현할 수 있는 2024년 예산 집행률과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월 1회 신속집행 보고를 통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그 결과, 상반기 행정안전부 목표 집행률인 56.5%를 초과해 60.3%를 달성했다. 

올해도 자체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를 60% 설정, 집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며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집행률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영준 소장은 “맑은물사업소는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상하수도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집행할 수 있는 예산을 조기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