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창원사랑 아이사랑 협약사업’으로 추진

허성무 창원시장이 ‘20일 창원사랑 아이사랑 인재양성 후원릴레이’ 1호 후원자로 등록됐다. 후원릴레이는 창원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근용)가 ‘창원사랑 아이사랑 협약사업’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창원사랑 아이사랑 인재양성 후원 릴레이사업’은 창원시에 거주하는 학생으로, 학업, 예술, 체육 분야에 소질과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재능계발의 기회가 부족하거나 그 꿈을 펼치지 못하는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재능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 육성하기 위해 1차 심사를 거쳐 10명의 청소년이 선발됐다.

허 시장은 앞으로 재능은 있지만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 시장은 “소질과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인 문제로 그 꿈을 펼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많아 참 안타까웠다”며 “인재양성 후원 릴레이사업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가정형편에 관계없이 사회에서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은 “허성무 창원시장이 ‘1호 후원자’로서 지역사회의 좋은 모범이 돼 고맙다”며 “지역사회 리더의 나눔실천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