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노웅래 최고위원, 국위선양 특례혜택 받아야...
같은당 박성민 최고위원 BTS 군대 간다는데... 정치권서 부담주는게 맞나?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BTS)

<코리아방송>정서광기자=  빌보드 1위로 엄청난 경제 파급효과를 내고 있는 방탄소년단(BTS)들의 병력특례문제가  여권 일부에서  나오자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6일 방탄소년단(BTS)들이 적극적으로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힌 상황에서 정치권에서 부담을 지어주는 게 맞나"라고 말해 BTS의 병역특례문제가 수면위로 오르고 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아무래도 병역이 또 예민한 문제이기 때문에 고민해볼 수는 있는 일이나 본인들이 병역이행을 밝히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정치권에서 먼저 이야기 하는 것은 부담을 지어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노 최고위원은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BTS의 병역특례를 진지하게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는 "BTS는 빌보드 1위로 1조7000억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냈고 한류 전파와 국위 선양 가치는 추정조차 할 수 없다"며 "신성한 국방의 의무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주어진 사명이지만 모두가 반드시 총을 들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박 최고위원은 "BTS 병역과 관련해선 당 안에서도 의견이 갈리는 부분인 것 같다"며 "어떤 층에서는 본인들이 또 병역의 의무를 다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에 굳이 이것을 구태여 나서서 불필요한 부담을 지어주는 것이 맞느냐고 본다"고 했다.

병역특례혜택을 지지하는 편에서는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국위를 선양시키고 있는 가수들이다 보니 조금 더 많은 것들을 보장해 주는 것이 맞지 않냐고 생각하지만 다른편에서는 신성한 병역의무를 스스로 이행하겠다는 BTS의 의지를 존중해 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이 두 시점에서 고민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론이 아직은 난 게 아니고 결론이 쉽게 나야 할 부분도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 의원은 전날에 이어 이날 오전에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손흥민 선수를 언급하며 “(방탄소년단에게) 병역특례 혜택을 줄 수 있다”고 재차 주장했다. 그는 “BTS는 국위선양을 하고 있다”며 “활동이 중단되면 국위선양을 할 수 없다는 뜻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